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생활관의 가족이 되세요!

부산과학기술대학교는 최고의 시설과 아늑한 분위기의
생활관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생활관소개

인사말

생활관 입주자 여러분!

편안하고 정든집을 떠나 낯선 이곳 생활이 많은 것에서 불편하리라 짐작되어 집니다. 여러분들이 거주하게 될 이곳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생활관은 학교 생활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될 곳이기도 합니다.

룸메이트를 비롯해 많은 사람들과 관계를 맺어가며, 공동체생활을 통하여 사회생활의 기초가 되는 개개인의 인성과 정체성을 바르게 형성해 나가는 공간이 되길 꿈꾸고 그 길을 지향하고있습니다.
다문화적 거주환경으로서 서로를 배려하며 행복하게 공존하는 삶을 배우고 익히는 장이 되기도 합니다.

생활관장을 비롯한 생활관운영팀, 그리고 사감선생님 모두는 생활관 전체가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고민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으려 합니다.

첫째, 다채로운(인성, 문화, 교양 그리고 스포츠)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저녁이 있는 생활관”이 될 수 있게끔 하려 합니다.
둘째, 사생자치회의 활성화를 통해 자율과 소통의 공간이 되려합니다.
셋째, 다양한 생활관 자체 행사들을 통하여 서로를 배려하며, 행복하게 공존 해가는 삶을 배우고 익히는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안락한 고향집에 비하면 만족스럽지 않은 시설일지는 모르지만 젊은시절 추억의 공간으로서 부족하지 않도록 생활관 모든 구성원의 노력으로 행복스럽고 따사로운 생활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